안녕하세요, 올해들어 AI(Artificial Intelligence) 스피커 붐이 일고 있는데요. 그 중에서도 선두주자 &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Al 스피커로는 Amazon Alexa가 있습니다. 



Amazon에서 생산하는 인공지능 스피커들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...위 사진에서 큰 디바이스는 아마존 Tab이라고 부르고, 작은 디바이스는 Alexa Echo Dot 입니다.

Alexa Echo Dot은 작지만 Amazon App Store에서 스킬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기능은 막강합니다. 문재는 전원이 항상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이죠;; 

네 맞습니다ㅎㅎ내장배터리가 없으며 충전 아답터로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동작이 불가합니다.




반면에 아마존 Tab은 똑똑한 원통형 스피커로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 디바이스입니다. 음질도 당연히 Echo Dot 보다 좋습니다.

가격은 약 16만원 정도 하네요.




만약 집에서만 사용하실 예정이시고,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가 이미 있다면 Echo Dot으로도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동시키실 수 있기 때문에, 아마존 Tab 보다 Echo Dot이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 기능은 거의 유사하니까요^^;



이 AI스피커들을 동작 시키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. 

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, 실행하시면 디바이스 세팅, Wi-Fi 연동, 지역설정, Skill 다운로드 등 AI 스피커를 동작시키기 위한 설정을 시작하시면 됩니다.


한국 구글플레이에서는 아직 다운로드 받을 수 없기 때문이지요. 구매도 해외직구로 해야 하고 한국어를 지원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, 그래도 이 디바이스들이 매력적인 이유는, AWS Lambda와 Alexa Developer 사이트에서 직접 스킬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.














아직 국내에서 출시되고 있는 AI 스피커들은 아직 이렇게 직접 스킬을 개발할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.

Alexa에 다국어가 지원되기 전에 국내에서 출시되는 스피커들도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해외로 시장을 늘려나가기를 기대해봅니다.^^




+ Recent posts